제목 | 카드결제 오류에 관해 | ||
---|---|---|---|
카테고리 | 기타 | ||
글쓴이 | 책상다리 | 작성시각 | 2017/04/03 15:50:33 |
|
|||
여기다 올려도 되는 질문인지 또 고민됩니다;; 저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이니시스에서 제공하는것이고, 모듈을 적용한지는 아마 6~7년정도 됐을겁니다. 결제 모듈의 업데이트는 꾸준히 진행했고 현재도 최신버전입니다. 그런데..요즘 제가 결제 내역을 좀 살펴보니..실패가 너무 많은거 같습니다. 보통 비밀번호가 틀리거나, 인증서 비밀번호가 다르거나 그런 경우의 결제실패는 원인이 확실하니 대응이 가능합니다. 근데 이게 그냥 실패로 뜨는 경우입니다. 보통 이런경우 10에 9은 결제모듈 설치에 실패한 경우로 보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원분들께 안내해드리기가 매우 힘이듭니다.. 회원분들의 연령대가 살짝 높고, 컴퓨터를 모르시는 분들이 대다수라 더욱 힘이 듭니다. 익스플로러는 어떤것을 사용하냐고 물어보면 윈도우라고 대답하십니다..ㅜ 그외에도 모른다, 아무것도 안건드렸다, 그쪽에서 해달라...뭐 그런식입니다ㅋㅋ 얼마전에 모바일 페이지의 신용카드 결제도 추가했는데, 이것도 실패가 많습니다.ㅜ 내부적으로 테스트를 많이 해봤습니다. PC버전의 실패율을 생각했을때, 실패가 많은거라 예상은 했습니다만, 이렇게 실패가 많을줄을 몰랐습니다.
제가 궁금한건..이곳 포럼 회원분들중 결제모듈을 이용하고 계신분들중에서 보통 카드결제의 실패율이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혹시 저와같은 상황이라면 어떻게 대처하실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아직 개발자라고 어디 나가서 이야기 하기도 부끄러운데 경력만 쌓여가는거 같아서 무섭습니다; 푸념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ㅜ |
|||
다음글 | [jQuery] 스크롤바에서 draggable 막기 (1) | ||
이전글 | php shell_exec관련 질문입니다. (2) | ||
kaido
/
2017/04/03 16:00:33 /
추천
0
|
책상다리
/
2017/04/03 16:44:58 /
추천
0
kaido//감사합니다. 아무래도 말씀하신대로, 우선은 웹표준 결제로 교체해보는걸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블랙리스트라니..ㅋㅋㅋㅋㅋ고생이 많으십니다 ㅜㅋㅋㅋㅋㅋ |
닉
/
2017/04/04 10:37:19 /
추천
0
그럴때는 영업적으로 해결하세요. 꼭 시스템으로 해결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경우는 상담을 통해 무통장으로 결제하는 방법으로 해결하시면 어떨까요? |
책상다리
/
2017/04/04 11:56:53 /
추천
0
닉님// 감사합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현재도 어려운 경우는 무통장입금으로 유도하는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카드결제를 하려는 회원에게 결제가 불가능하여 전화를 하게 하고 무통장입금을 유도하게 하는 불편 자체를 없애주고 싶은 마음이 컸습니다. 카드 결제를 여러번 시도하면서 감정이 격양되서 전화하시는 분들의 상대하는 저희도 피곤하기도 하구요...ㅜ |
kaido
/
2017/04/04 13:57:41 /
추천
0
아참. 더불어서 서드 파티 결제 모듈 제공 하는 iamport 같은 경우 이니시스 모바일 모듈로 PC랑 Mobile 둘다 처리 하더군요. |
이니시스쪽이 좀 그렇더군요
PC의 결제의 경우 결제모듈 설치를 요구하지 않는 버전으로 모듈을 교체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니시스 웹 표준 결제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웹 표준을 사용한다 쳐도 이니시스게 유독 좀 그렇습니다.
이니시스 개발팀에 샘플 요청 해서 샘플에 최대한 가깝게 다시 리펙토링 한번 하시고, 그래도 이상하다 치면 결제모듈 교체를 고려해 보세요.
이게 돈 하고 관련된 문제라서 더더욱 개발자를 쪼아댑니다.
이니시스 모듈이 거지 같아서 이렇다고 교체해야 한다고 당당히 제시 하셔야 합니다.
[여기 이니시스 모듈 피해자 1인. 이니시스 개발팀에 하도 문의해서 전 블랙리스트에 올라갔습니다 ㅋㅋㅋ]